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Public Relations Center

홍보센터

뉴스

태원건설산업(주) 강북구 미아동 “삼양사거리역 역세권활성화 주거복합 신축개발사업” 수주

관리자 2025-10-16 조회수 749


태원건설산업() 강북구 미아동 삼양사거리역 역세권활성화 주거복합 신축개발사업수주

 

202511월 분양예정...

118세대 49, 59타입... 공동주택 118세대, 청소년 특화시설, 근린생활시설 등

우이신설경전철 삼양사거리 초역세권 주거시설로 미래가치 풍부

 

서울특별시 강북구 미아동 우이신설선 삼양사거리역 역세권에 공동주택 118세대를 포함한 주거 복합건물이 들어선다.

해당 부지는 서울시가 20233종 일반주거지역에서 근린상업지역으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안을 수정하여 용도지역을 상향한 지역으로 용적률을 600%까지 적용함으로써 주거시설을 도심에 공급하는 동시에 청소년들의 미래교육과 진로체험 시설을 제공하도록 계획한 부지로 역세권의 프리미엄 역시 누릴 수 있는 부지이다.

 

시는 지역에 부족한 생활 지원시설을 확충하고 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계획 전략으로 '역세권 활성화 사업'을 추진 중에 있다. '역세권 활성화 사업'은 직장·주거 근접이 가능한 서울시 내 역세권을 중심으로 입체적·복합적 개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. 민간사업자는 용도지역 변경을 통해 사업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, 공공은 증가한 용적률의 절반을 지역에 필요한 생활서비스시설이나 공공임대시설로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태원건설산업()은 해당 부지의 시공 계약을 완료하였으며, 태원건설산업()의 공동주택 브랜드인 더 리치먼드(THE RICHMOND)”를 적용하여 더 리치먼드 미아(THE RICHMOND MIA)”로 명명하였다.

 

49, 59타입 총 118세대의 공동주택과 저층부 청소년 특화시설(학원, 체육도장, 독서실 등)이 들어설 예정이며,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.

 

더리치먼드 미아는 우이신설선 삼양사거리역 50m 이내로 초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지하철 4호선 및 2027년 개통 예정인 동북선과 내부순환도로 접근이 용이하다.

삼양시장, 솔샘시장, 롯데백화점, 현대백화점 등 편의시설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, 고려대, 동덕여대, 국민대, 한예종 등 다수의 고등교육 시설이 산재하여 있고, 북한산 끝자락에 위치하여 도심 속 자연환경 조망이 가능하여 시티라이프와 힐링이 동시에 가능한 입지이다.

인접지역의 정비사업이 탄력을 받아 진행되고 있으며, 최근 입주된 주변 대단지 아파트 타운과 함께 미아 3, 4구역(미아2재정비촉진구역) 등 추가 공급예정까지 있어 향후 새로운 주거단지 및 브랜드타운의 중심으로 성장할 미래가치가 풍부한 입지이다.

분양은 11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.